헬륨코인

본문 바로가기

헬륨코인

사업부문

헬륨코인

알레오, 헬륨, 스웜비즈의 합법적 채굴기업 MC마켓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로라(LoRa) 통신과 IoT의 기술적 이해

와이파이, 4G, 5G는 고용량의 데이터를 온전하게 ‘유지’하면서 전달되어야 합니다. WIFI는 저역대이지만, 고용량의 데이터를 멀리까지 전송하기 어렵습니다. 즉 네트워크 커버리지가 짧습니다. 집에있을 때 와이파이 공유기와 조금만 멀리 떨어져도 와이파이가 끊기는 이유도 이런 이유입니다.

벽이나 창문, 출입문, 장애물 등 때문에 완벽히 통과를 못해.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으며, 그래서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3G, 4G, 5G와 같은 위성통신이 존재합니다.
위성통신은 위성에서 수직으로 통신을 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커버리지는 상당히 넓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고용량 데이터 패킷을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외적인 요소의 방해를 쉽게 받습니다. 엘리베이터, 지하, 산지 등에 가면 LTE를 쓰다가 3G로 바뀌거나 끊기기도 합니다.

데이터 용량이 크면 클수록 통신할 수 있는 범위는 좁아지고 데이터 용량이 작으면 작을수록 통신할 수 있는 범위는 넓어집니다. 그래서 LoRa 라는 기술이 개발이 되는 것입니다. 모든 기기들은 고용량의 데이터 통신이 꼭 필요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LoRa는 저역대 주파수를 이용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통신할 수 있는 네트워크 커버리지 범위가 아주 넓고, 넓은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갖는 만큼 작은 데이터 패킷을 신속하게 주고 받는 통신에 유용합니다. 이 부분에서 LoRa는 IoT 기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IoT기기가 기기끼리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고 해서 엄청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고용량 데이터가 필요없고, 작은 단위의 데이터 명령순으로 주고 받는 기기끼리 상호통신하고 조종하기 때문에 IoT기기들은, 이 모든 기술에 들어간 칩셋을 쓰고 있거나, 도입해야 효율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헬륨은 사물 인터넷(IoT) 기기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킨다.

Helium 블록체인과 수십만 개의 핫스팟은 세계에서 가장 큰 LoRaWAN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2019년 7월에 런칭한 헬륨 메인넷은 저전력 무선 디바이스로 서로 통신을 하고 그 노드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2013년 당시에는 IoT를 둘러싼 인프라는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었지만, 개발자들은 탈중앙화 를 추가하고자 하였으며 이에 따라 "사람들의 네트워크(The People's Network)"라고 명명하였습니다.

자사의 헬륨 핫스팟

사물 인터넷 장치의 대부분은 작동하려면 인터넷에 연결해야 합니다. 그러나, 셀룰러, WiFi 및 Bluetooth와 같은 현재 솔루션은 너무 비싸고, 전력소모가 많거나, 범위가 너무 제한되어 있습니다.

자사의 Helium Hotspot방식의 로라 게이트웨이는 WHIP 라고 하는 새로운 개방형 무선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WHIP 호환 하드웨어는 표준 배터리를 사용하여 몇 년 동안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WHIP는 강력한 공개 키 암호화를 사용하고 인증은 Helium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발생하며, 데이터는 장치와 해당 인터넷 호스팅 라우터 간에 암호화됩니다.

자사의 Helium 핫스팟은 광역 무선 범위를 제공하고, 헬륨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물리적 네트워크 장치입니다. 핫스팟은 Helium 네트워크에 대한 커버리지 증명을 생성하는 동안 인터넷의 라우터와 장치 간에 데이터를 주고 받습니다.(헬륨 코인 보상)핫스팟은 독점하드웨어가 없는 범용 개방형 표준 구성요소를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회원로그인


  • 엠씨마켓 / (주)맥스위드코리아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다람로36번길 215-5
  • 사업자등록번호 : 381-81-02298
  • TEL : 031-768-2432 / FAX : 031-768-2433
Copyright © mcmarket.co.kr All rights reserved.